그룹명/골프,등산,스포츠

좋은 벙커샷의 소리를 익힌다

마니쏘리 2010. 5. 23. 22:41

::::: 좋은 벙커샷의 소리를 익힌다 :::::
 
당신이 벙커에서 한번에 탈출하지 못한다면 기본 기술이 부정확한 것이다. 따라서 이 훈련은 정확하고 부정확한 클럽면에 따른 느낌과 소리를 배울수 있을 것이다.
처음에는 샌드웨지의 클럽면을 오픈시키지 않는다.
실제로 벙커샷을 하는 것 처럼 스윙하면 목표선과 직각인 클럽면 때문에 클럽이 모래에 깊게 파묻히게 된다. 이때 모래만 깊게 파내고 볼에 임팩트 에너지가 전달되지 않아 벙커 탈출이 쉽지않게 된다.
클럽면을 열고 벙커샷을 하면 샌드웨지의 넓은 바운스 때문에 샌드와 접촉시 스므스한 소리를 낸다. 특히 바운스 효과로 클럽헤드가 모래를 쉽게 빠져나가며 이때 임팩트 에너지가 볼에 많이 전달되어 벙커탈출이 쉽게 된다.
열린 클럽면(이상적인)과 직각인 클럽면(나쁨)을 사용하여 교대로 벙커샷을 해본다. 당신이 생각했던것보다 샷에 대한 느낌과 소리의 차이가 클것이다. 벙커샷을 할때마다 정확한 소리를 낸다면 훌륭한 벙커플레이어가 된 것이다.
바운스의 중요성
골프클럽은 1930년대 초까지 모래에서 샷이 잘 이루어지도록 만들어지지 않았다. 클럽의 소울은 오늘날의 3번 아이언처럼 매우 얇아서 클럽이 임팩트시 모래속으로 깊게 파고들어 벙커샷이 어려웠다. 그러나 처음으로 골프 메이저의 4경기를 모두 이긴 사라젠은 샌드웨지의 소울을 좀 더 둥그렇게 만들어 오늘과 같은 샌드웨지와 비슷하게 만들었다.
그의 발명은 벙커플레이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왔으며 클럽소울의 바운스가 모래와 접촉할 때 모래속으로 파고들지 않고 모래위를 스치게 한다. 이와같은 현상이 “바운스 효과”이며 이는 테니스볼을 모래에 낮게 던졌을때와 같은 효과를 가져온다. 즉 테니스볼은 모래에 파묻히지 않고 던진 각도와 같은 각도로 바운스된다. 따라서 샌드웨지는 정확한 기술을 구사하면 이와 똑같이 작용한다.